아형에서 서예지 스페인에서 대학 다녔냐 물어보는 서장훈

Picture

특히 서예지 측은 이번 논란으로 재점화된 학력 위조 논란에 대해 서예지 씨는 스페인 마드리드 소재 ‘마드리드 콤플루텐세 대학교’에 합격 통지를 받아 입학을 준비한 사실이 있으나, 그 이후 한국에서의 활동을 시작함에 따라 정상적으로 대학을 다니지 못했다고 해명했다.

하지만 서예지는 지난 2014년 여러 매체와의 인터뷰를 통해 스페인에서 대학교를 다녔다고 밝힌 바 있다.

이에 대해 골드메달리스트 측은 이날 오후 뉴스엔에 데뷔 초 서예지 씨는 스페인으로 돌아가 학교를 다닐 거라고 생각했고, 이에 당시 소속사에서 ‘그럼 재학하는 것으로 하자’고 해 서예지 씨는 그 말에 따르게 됐다며 연기자 활동을 계속하게 되면서 신인 시절의 잘못을 깨달았고, 소속사 이적 후 바로잡으려고 했다고 입장을 밝혔다.

서예지는 2017년 3월 방송된 JTBC ‘아는 형님’에서도 스페인에서 대학을 다녔다고 말한 바 있다.

당시 방송에서 서예지는 스페인에서 어떤 유학을 했냐는 MC들의 물음에 한창 수능이 끝나고 대학 입시 준비를 하는데 스페인 발음에 매료가 됐다. 너무 말하는 게 열정적이더라. 스페인 사람들이 대부분 저음이다. 나랑 비슷하다. 거기에 호기심이 생겨서 무작정 부모님을 졸라 떠났다고 밝혔다. 이에 MC들은 거기서 대학을 갔냐? 스페인 대학? 혼자?라며 질문했고, 서예지는 고개를 끄덕이며 응이라고 답했다.

이에 대해 소속사 측은 예능프로그램에 출연해서 말했던 것은 낯선 예능 환경에 긴장한 상태에서 갑작스러운 질문을 받아 실수를 하게 됐고, 이후 한 매체와의 인터뷰로 바로잡으려 노력했다고 해명했다.

서예지는 그해 10월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사람들은 왜 저의 과거에 집착할까라며 제가 어렸을 때 아나운서가 되기 위해 스페인으로 유학을 떠났고, 그곳에서 대학을 졸업했다는 말이 있다. 물론 스페인이 좋아 유학을 갔던 건 맞지만, 대학을 나오진 않았고, 아나운서가 꿈이었던 적도 없다. 제가 그런 말을 한 적은 더더욱 없다고 말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로컬 크리에이터 인터넷 뉴스! Popular News 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