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하 “성대결절로 목소리 잃어→ 현재 회복 중”

Picture 1 (1).jpg

1일 청하의 공식 유튜브 채널에는 ‘첫 정규 앨범 ‘케렌시아’ 스포일러(The 1st Studio Album ‘Querencia’ Spoiler)’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이날 청하는 차 안에서 “제가 일단 목이 완벽하게 돌아오지는 않았다. 그래도 많이 돌아왔다. 탁한 소리가 덜하다. 점점 좋아지고 있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사실 우리 별하랑(청하 팬클럽)에게 솔직하게 말씀을 드리자면 제가 피곤해서, 혹은 ‘스태이 투나잇(Stay Tonight)’ 노래가 너무 높아서가 아니고 제 개인적인 일이 있어서 제가 잠시 목소리를 잃었다. 심각한 일은 아니지만 잠시 제 멘탈이 흔들릴 수밖에 없었던 때가 있다. 작은 충격을 인간적으로 받고 성대도 충격을 받았는지 훅 갔었다”라고 털어 놨다.

청하는 “우리 회사가 스케줄을 막 잡아서 피곤해서라든지 노래 발성이 잘못돼서 그런 건 아니다. 그리고 혹시 목소리가 변한다고 해도 그것만의 매력이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든다. 팬들과 저번에 소통했을 때 ‘언니 (목소리) 많이 돌아왔어요’라고 해주셨다. 나도 많이 느낀다. 어제보다 오늘이 상태가 더 좋다. 딱 일주일만 지나면 완벽하게 돌아올 수 있을 것 같다”라며 팬들을 안심시켰다.

저작권자 © 로컬 크리에이터 인터넷 뉴스! Popular News 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