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랫폼 경계 허물고 협업하는 연예인과 유튜버들

Picture 1.jpg

Picture 2.jpg

유튜브의 영향력이 TV를 뛰어넘는 시대가 왔다. 유명 연예인이 스타 유튜버 방송에 출연해 자신을 홍보하고 TV 속에서는 보여주지 않았던 색다른 모습을 선보인다.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는 연예인은 유튜버를 게스트로 초대해 조회 수 상승을 노리기도 한다.

구독자 226만 명을 자랑하는 대형 뷰티 유튜버 이사배의 ‘RISABAE’ 채널에는 배우 한예슬, 걸그룹 아이즈원 장원영, 가수 초아, 힙합가수 박재범, 방송인 하하 등 많은 유명 연예인들이 출연하고 있다. 이들은 평소에 시도한 적 없는 메이크업을 받고 새롭게 변신한 모습을 선보이며 호응을 얻고 있다.

더팩트와 보이스오브유가 국내 인플루언서들을 다각도로 평가하여 랭킹화한 IMR(Influencer Multi-Platform Ranking)에 따르면, 특히 장원영이 메이크업을 통해 요정으로 변신하는 영상은 게재된 지 4개월 만에 무려 220만 회가량 시청되어 채널의 인기 영상 중 하나로 등극했다. 한예슬과 초아의 영상도 각각 60만 회 이상의 조회 수를 올렸다.

저작권자 © 로컬 크리에이터 인터넷 뉴스! Popular News 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